기사검색

무안군, 2019년 개별공시지가 주민열람 및 의견접수

가 -가 +

윤진성
기사입력 2019/04/13 [10:54]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무안군은 2019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 산정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주민열람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접수 받는다.

무안군의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대상은 233,047필지로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특성을 비교해 산정됐다.

산정한 토지가격은 군청 민원지적과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무안군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고 의견이 있을 경우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열람 장소에 방문 또는 군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개별 필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인근토지와의 가격균형 등을 재확인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31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지방세의 과세표준액과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등 국세 및 각종 부담금, 국·공유재산의 사용료 산정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되므로 토지소유자 등은 지가산정이 정확하게 이루어졌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