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진도군 드림스타트, 몸짱 키짱 영양제 지원사업 추진

가 -가 +

윤진성
기사입력 2019/07/10 [14:39]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진도군 드림스타트팀이 7월과 오는 10월 2회에 걸쳐 성장기 아동을 대상으로 ‘몸짱 키짱 영양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신체·건강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의 영양불균형과 신체 발육이 부진한 아동 6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영양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마련됐다.

또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 아동의 가정을 방문해 영양제를 전달하고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등 아동의 불균형 식습관과 영양 상태를 개선할 계획이다.

특히 드림스타트팀은 지난 1일 지역사회 지원연계의 일환으로 광주약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동들에게 필요한 상비약품과 영양제·시럽 구입비의 20%를 3년간 후원 받는다.

광주약국 박병훈 대표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담당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