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법무부 법무보호협의회 서울지부 사회성향상위원회 추석 명절 나눔 봉사

가 -가 +

김충원 기자
기사입력 2019/09/11 [07:48]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충원 기자 =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회장 김승호)는 9일(월) 법무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지부장 김영순) 를 찾아 9원 생일자 10여명과 생활관 식구와 공단 직원들을 찾아 생일 잔치와 결연식을 가졌다.

이는 10월 2일 합동결혼식과 관련하여 사회성향상위원회(회장 이영만) 법무보호위원들의 십시일반으로 준비한 명절 음식과 전남 고흥 홍지 중ㆍ고등학교(교사 송경민)의 적극적 헌신으로 이루어졌다.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 사무총장이기도 한 송경민 시인은 병중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먼 길을 (곰국)을 싣고 달려와 만두국을 끓이는 등 봉사에 동참했다.

또한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 의정부지회(회장 최선규) 이익준, 동분선, 고운비, 김백경 시인(법무보호위원) 등이 자리를 함께하였다.

김승호 명예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영만 회장과 임익수, 이병찬, 김충원, 조원영, 이정호, 윤 자, 김평배, 박상철 법무보호위원들의 찬조와 성금으로 이런 자리를 준비할 수 있었다"며, "어린시절 제 자신도 명절과 생일을 불우하게 보낸 시절이 있었다. 그때의 아픔을 거울 삼아 최고의 선물을 정성껏 준비했고 매 순간 감사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친다"고 말했다.


 

이어 문성관 보호과장이 직원을 대표하여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나눔과 봉사의 실천을 위해 참석하여 주신 사회성향상위원회 법무보호위원님 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추억이 될것이다"고 말했다.


김승호, 동분선 시인은 시낭송을 들려 주며, 참석자들을 위한 공연도 잊지 않았으며, 답례사를 통해 생활관 K씨는 "난생 처음 삼단케익으로 생일 축하를 받아 보며, 몇년 만의 케익 맛을 보는지 모르겠다 너무나 감격적이다"고 말해 좌중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 10. 2. 수요일 삼성동 소재 봉은사에서 열리게 될 합동결혼식을 위한 성금 전달식과 돼지고기와 과일, 다과와 홍삼 선물셋트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계자는 "언제든지 환영드린다고 말하며, 귀한 분들이 한달에 한번씩 찾아 주시면 좋겠다"고 바램을 귀뜸하기도 했다.

 (사)한국다선문인협회 소속 시인들은 법무부 법무보호의원을 겸직하며, 사회봉사 및 나눔을 매때 마다 실천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