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순천시, 9월16일부터 10월 13일까지 동물등록 합동 단속

가 -가 +

윤진성
기사입력 2019/09/17 [14:38]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순천시는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지난 16일부터 오는 10월13일까지 공무원, 명예감시원, 활동가, 경찰 등 민·관 합동으로 단속반을 구성해 집중 지도·단속 기간을 운영한다.

단속반은 반려동물 소유자가 자주 이용하는 공원, 주택가, 마트 앞, 반려견 관련 민원이 잦은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단속을 실시한다.

적발된 동물 미등록자에 대해서는 1차 20만원, 2차 40만원, 3차 6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 등록대상 동물 유실, 소유자 변경 등 변경정보 미신고시에는 5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다만, 자진신고기간이후라도 동물등록을 위해 등록기관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을 방침이다. 

동물등록은 지정된 동물등록대행업체 10곳에서 가능하다. 동물등록을 강화는 최근 반려견 관리소홀로 인명사고가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유기견 발생 및 신고 건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반려견 등록은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목줄과 인식표 미착용, 배설물 미수거 등 위반행위에 대해서도 동물등록 민·관 합동 단속 기간에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순천시에서는 자진신고 기간 동지역은 ‘동물등록 비용’일부를 지원하고, 읍면지역은 찾아가는 동물등록제를 통해 5124두의 동물등록을 실시하여 지금까지 9,300두 반려동물을 등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