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우 SW미디어그룹 총괄대표 ‘방송통신공헌대상’ 수상
송경민 기자   |   2023-10-10

 김선우 SW미디어그룹 총괄대표가 방송통신공헌대상을 수상했다. 

 

김선우 SW미디어그룹 총괄대표가 10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에서 ‘방송통신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방송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시상한다. KNS뉴스통신 장애인문화신문이 주최하고 (재)국제언론인클럽 (사)서울경제인연합이 주관하였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대상 조직위원회는 "김선우 총괄대표는 복지TV 사장으로 재직 시 다양하고 공익적인 장애인 프로그램 등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복지TV 위상을 한 차원 높였으며, SW미디어그룹이 진행하고 있는 모든 프로젝트를 높이 평가하여 수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발표했다.

 

김선우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대한민국 방송미디어 발전을 위하여 더욱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여,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킬러 콘텐츠 제작과 방송에서 소홀히 했던 생활스포츠 중계 및 대회를 개최하여 아마추어 체육을 활성화하고 보다 심도 있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W미디어그룹은 기존 케이블채널을 인수, 경쟁력있는 콘텐츠 유입 및 채널 프로그램 자체제작과 편성을 동시에 운영하며 공중파와 종편채널등 동시 방영까지 추진하고 있다. 콘텐츠 외주제작 및 CG, VR 제작 등을 지향함으로써 메이저 콘텐츠 전문기업으로의 진입을 목표로 설립된 뉴글로벌 미디어그룹이다.

 

사업 분야로는 엔터스포츠채널 ESNTV, 영화제작사 필름SW, CG. VR제작사 SW스튜디오, 음반제작과 가수. 배우매니지먼트가 주 사업인 SW엔터테인먼트. 업계 최고의 실력 있는 프로듀서와 매니지먼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선우 대표는 영광초·영광중학교, 광주서석고,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전 복지TV사장, 전시사위크사장,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자문위원, 사단법인 좋은이웃 중앙자문위원장,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정책위원장, 국회 헌정회 미래특별위원회 복지자문위원, 대한노인회중앙회 정책위원, (사)한국환경보호전국감시연합회 수석부회장,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사무총장, 도전한국인본부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복지지침서 ‘내 손을 잡아줘’가 있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