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 전국‘최우수’도매시장
임병진 기자   |   2023-11-09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실시한 ‘2022년 공영도매시장 운영 실적 평가’에서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가 ‘최우수’를, 삼산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가 ‘우수’를 수상했으며, 도매시장 법인부문에서 ㈜인천농산물이 ‘우수’ 도매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매시장 개설자 31개소와 도매시장 법인 42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해 전국 공영도매시장 운영 실적을 평가해, 시장 운영 개선과 유통 주체의 경영개선 등 도매시장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도매시장의 관리·운영 주체의 개선 노력을 유도하고 있다.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및 삼산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는 도매시장 관리 운영 노력, 고객만족도 및 경쟁 촉진 노력, 공정거래질서 노력, 상품성 향상 노력 등의 운영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각각 최우수 관리기관(남촌/전국 1위) 및 우수 관리기관(삼산/전국 3위)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소속 도매법인인 ㈜인천농산물은 고객만족도, 물량 집하 분산 노력, 물류 개선 노력 등의 평가 지표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우수 도매시장법인(전국 2위)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 평가를 받은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과 포상금 5백만 원을 받게 되고, 우수 평가를 받은 삼산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는 포상금 2백만 원을 받게 된다. 또 ㈜인천농산물은 2024년 시장사용료 인하, 출하촉진자금 지원 금리 인하 혜택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앞서 인천시는 2019년도에 삼산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최우수’, 2020년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가 ‘우수’로 선정된 데 이어 2022년 인천시의 2개의 공영도매시장이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도매시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김정회 인천시 농축산과장은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평가 결과에서 나타난 도매시장 관리 운영상 문제점을 보완하고, 남촌농산물도매시장 활성화 및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등 농산물 유통 업무를 적극 추진해 도매시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