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래 수산업 발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2023년 하반기 어촌지도자 협의회 개최 -
임병진 기자   |   2023-12-06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12월 5일 수산기술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어촌지도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광역시청사 전경...사진 :인천시     

 

이번 협의회는 어촌․수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어촌계장, 어업인 단체장, 수협 및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어촌지도자 협의회는 어촌과 수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어촌지도자들에게 인천시의 수산 정책 설명 및 홍보와 함께어촌지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정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다.

 

수산기술지원센터는 △2024년 주요 수산사업 안내 △도시민 기술교육 및 어촌유치 △인천 갯벌보전 및 이용방안 안내 △자율관리어업 참여방법 및 활성화 방안 등 어업인이 알아야 할 주요 시책 및 제도를 안내했다.

 

또한 어업인들의 어려운 점을 청취하고 수산업 발전 방안 등에대해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율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인천시의 수산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관내 어업인・관계기관 간 소통과 대화의 기회를늘려 미래 수산업 성장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지난 2023년 상반기 어촌지도자 협의회를 개최해 78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