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IWPG,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성명서 발표 및 천만 서명 캠페인 실시

11월 3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시작하여 전국으로 확산

가 -가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기사입력 2017/11/04 [11:01]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11월 3일 오전 11시,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한국본부(본부장 윤현숙)가 한반도 통일을 위한 기획으로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고 천만 서명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출발하여 광화문, 보신각, 탑골공원을 행진하며 진행한 캠페인은 IWPG 한국본부(67개 지부)와 ‘한반도 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고 통일 여성 신문, 자유문학(自由文學)이 후원했다.
 
IWPG는 한국전쟁 정전협정 64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북한은 6차 핵 개발로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 안보를 위해서는 남북 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이 조속히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한반도 통일은 ‘무기가 아닌 평화’로 이룰 수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평화 의식을 깨우고, 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촉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비핵화(NO NUKE) △전쟁종식(CESSATION OF WAR) △평화협정(ONLY PEACE)이라는 슬로건으로 11월 3일부터 약 3개월 간 대한민국 전 지역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IWPG는 성명서를 통해 향후 천만 서명 결과는 정전협정 당사국인 UN, 중국, 북한 그리고 대한민국 정부에 전달하여 전쟁이 끝나지 않은 남북한의 정전협정을 폐기하고,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키는 ‘평화협정’ 체결에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반도 전쟁종식과 평화협정이 체결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국민과 전 세계인이 함께 이 평화의 행보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성 명 서
    
“(사)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한다!“
    
끝없는 우주 공간 그 어디에도 생명체와 아름다운 환경을 가진 곳은 지구촌뿐이다. 인류의 유일한 유산인 아름다운 지구촌을 우리는 전쟁으로부터 반드시 지켜야 한다.
    
한반도 정전 협정 64주년을 맞이한 지금 북한은 6차 핵 개발로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고, 한반도 전체를 핵 도발로 인해 언제든지 터질 수 있는 화약고로 만들었다. ‘북한이 공격하면 서울이 증발할 수도 있다’(보리스 존슨 英 외무장관, 9월 3일 자 텔레그래프)는 보도와 같이 전 세계 지도층은 한목소리로 한반도 안보를 우려하여 ‘평화 해법’을 촉구하고 북한의 핵 도발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제재로서 맞대응을 하고 있다.
    
이제 한반도 전역의 국민도 세계정세를 직시하고 전쟁에 대한 안일한 생각에서 벗어나 평화의 정신으로 깨어 한목소리로 한반도 평화통일이 이루어지도록 대처해야 한다.
    
대한민국 국민은 평화를 원하고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또한, 전 세계도 평화를 원하고 있다. 그러므로 전쟁이 끝나지 않은 한반도에서 더 이상 전쟁은 있을 수 없으며, 64년의 정전 협정을 끝내고, 평화협정이 체결되어야 함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이에 우리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는 진정한 한반도 평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한반도 핵무장 및 핵 문화 확산을 반대하고,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의 필요성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국민이 주체적으로 한반도 평화통일 운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그 인식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 공동으로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를 위한 천만 서명 캠페인을 추진한다. 세계여성평화그룹 전 세계 회원들과 세계 각국의 협력단체들도 동참, 지지성명을 냄으로써 한반도 평화통일이 세계평화 운동의 핵심 쟁점으로 부각될 것을 확신한다.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서명은 세계여성평화그룹 대한민국의 전국 67개 지부와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가 공동 진행하며, 언론과 인터넷을 통한 서명으로 확대될 것이다.
향후 천만 서명 결과는 정전협정 당사국인 UN, 중국, 북한 그리고 대한민국 정부에 전달하여 전쟁이 끝나지 않은 남북한의 정전협정을 폐기하고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키는 ‘평화협정’ 체결에 기반이 될 것을 확신한다.
    
우리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이 평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여, 한반도 평화 통일을 조속히 이루고, 한반도가 전 세계 평화 강대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해야 함을 촉구하는 바이다.
한반도 전쟁종식과 평화협정이 체결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국민과 전 세계인이 함께 이 평화의 행보에 동참해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2017. 11. 03.
    
(사)세계여성평화그룹 회원 및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 회원 일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