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국당 고양시갑 도의원 후보 '이재석', "더 크게 더 많은 일! 하겠습니다!"

가 -가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기사입력 2018/05/16 [11:38]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자유한국당 이재석 도의원 후보자(1선거구, 고양,관산,원신,흥도)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6.13 지방선거 출마의 소신을 밝혔다.

 

이재석 도의원은 “학부모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지셨던 가칭 삼송2 고등학교 유치문제가 교육부의 재검토 의견으로 다시 원점이다. 8월경에는 경기도 교육청에 재심의 요청을 요구하여, 반드시 의결을 받도록 해야 한다”며, 신원마을 고등학교 유치를 위해서라도 사안을 잘 알고 있는 후보자가 도의회 진출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이재석 도의원은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도내학교신설을 위한 대책 소위원회’ 활동을 하고 있다.

 

이재석 의원은 초선이지만,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건교위, 교육위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전국 최초로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조례안을 3년간 혼신을 다해 이루어낸 추진력으로 흥도동 지역의 숙원사업인 도래울 마을 GTX역 신설에도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초선임에도 교육예산 183억원을 비롯해 400억 가까운 지역 사업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힌 이재석 도의원은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하며, 지역현안 사업을 위해 더 많은 예산 확보가 중요하다” 며 재출마의 당위성을 피력했다.

 

주요 공약으로 ▶원신동, 흥도동 주민센터 도심 이전 (복합커뮤니티센터로 확대) ▶가칭 삼송2고 유치 ▶고양-관산-원신-흥도 M버스 유치(2층버스) ▶화물공영주차장 및 주택가 주차장 확보 ▶명품학군을 만들기 위해 공교육 질 개선을 위한 예산확보 및 방과 후 클러스터 교육 강화를 통해 학습강화, 기능교육,예체능 특화교육 지원 등 창의적 인재를 육성 ▶난개발 지역과 빌라밀집지역 소방도로, 마을 노인정, 주차장, 공공형 유치원 확보 등이다.

 

이재석 도의원은, 고양 중⋅고등학교를 나와 한국항공대학교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원당농협감사, 원신동 주민자치위원, 내유초, 신원초 학교운영위원장을 지낸바 있다


현재 제9대 도의원으로 건설교통위원회⋅예결산 위원회⋅교육위원회 등 활동을 했으며 목암중 학교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재석 도의원은  “613지방선거는 지역 일꾼을 뽑는 선거인만큼 중앙정치의 유불리를 떠나, 오직 주민과 지역을 위해 일하는 참된 일꾼이 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