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인천여성가족재단, ‘2019년 인천 청년 성평등 서포터즈 U&I’발대식

가 -가 +

임병진 기자
기사입력 2019/04/22 [08:32]

 

▲     © 임병진 기자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은 지난 4월 19일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2019년 인천 청년 성평등 서포터즈 U&I (이하 U&I 서포터즈)’발대식을 개최하였다.

 

‘U&I 서포터즈’는 2019년 여성가족부 「성평등 지역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인천시 성차별 문화와 제도를 개선하고 인천시민에게 성평등 인식 및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U&I 서포터즈는 남녀 20명이 선발되어 상반기에는 성평등 광고 및 캠페인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성평등지수가 낮은 경제활동, 안전, 가족, 복지, 의사결정 분야의 정책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모니터링하고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행사에서 20명의 U&I 서포터즈는 위촉장 수여 및 선언문 낭독을 통해 서포터즈로서 활동 포부를 알리고, 인천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여성가족재단 원미정 대표이사는 “인천의 새 시대를 이끌어 갈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인의식으로 인천시가 성평등하게 변화할 것을 기대한다”며, “인천여성가족재단은 U&I 서포터즈 단원들과 함께 평등하고 행복한 인천시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