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목포시의회,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정책토론회 개최

가 -가 +

윤진성
기사입력 2019/05/23 [14:08]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목포시의회(의장 김휴환)가 주최하고「민선7기 정책실현을 위한 목포시민사회네트워크」와「목포YMCA 청소년사업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제1차 정책토론회가 각계각층의 참여와 열띤 토론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지난 22일(수) 오후4시 목포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유니세프가 인증하는 "목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하정호 전)광주어린이청소년친화도시추진협의회 상임대표의 발제와 정지숙 목포시 여성가족과장 등 7명의 토론자들이 두 시간이 넘도록 열띤 토론을 펼쳤다.

특히, 문태고등학교 황준하 학생, 청호중학교 박하빈 학생 등 청소년들이 직접 토론자로 참가해 자신들의 의견을 피력하는 등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되는 의미 있는 토론회가 되었다.

토론회 개최를 제안한 목포시의회 백동규 의원이 좌장으로 진행을 하였고, 시의원, 집행부 공무원, 시민 사회단체 관계자 및 일반 시민 등 100여명의 관심과 참여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금년도 목포시의회가 새롭게 추진하는 제1호 정책토론회로, 앞으로도 우리사회의 각종 이슈와 현안과제를 주제로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까지 토론회를 함께 한 목포시의회 김휴환 의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정책 제안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히며, 정책토론회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목포시의회는 이번 제1차 정책토론회에 이어 시민들의 공론화가 필요한 과제를 선정해 조만간 제2차 토론회를 개최할 것이라 밝혀, 우리 지역 성숙한 토론 문화 정착의 추진체가 될 것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