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완도군, 미래 농업 이끌어갈 청소년 농심 함양 교육 실시

가 -가 +

윤진성
기사입력 2019/05/23 [14:08]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완도군에서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학교4-H회원 4개교 160명을 대상으로 학교4-H 회원 육성 및 활성화와 농심 함양을 위한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별 교육 계획에 맞춰 학교4-H 회원과 지도교사들이 함께 하는 생활원예, 국화(옥국) 화분, 버섯배지 만들기 실습 등을 실시하여 협동심은 물론 실습활동으로 얻어지는 결과에 대한 성취감 유발로 잠재 능력 개발과 자신감 향상을 위해 추진된다.

4-H란 머리(head), 충성스런 마음(heart), 부지런한 손(hands), 건강한 몸(health)을 의미하며, 4-H회란 즉 지(智), 덕(德), 노(勞), 체(體)를 청소년들이 갖추고 농심을 키우며 창조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단체 활동을 말한다.

특히 다른 청소년 활동과 달리 4-H는 생활원예 및 과제활동을 통해 농업과 환경, 생명의 가치를 깨닫고 농심을 함양하여 농업과 농촌 사회를 이끌어갈 전문 농업인으로서 자질을 배양하고자 한다.

완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준열) 관계자는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 인재 양성과 학생4-H회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교육인 만큼 과학적이고 창조적인 사고를 가진 올바른 청소년 상이 구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교 4-H회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