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완도군, 2019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교육 개강

가 -가 +

윤진성
기사입력 2019/08/22 [14:27]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완도군은 지난 20일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 2019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의 하반기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지역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훈련, 취업 연계, 창업 등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에서 ‘11년부터 ’19년까지 9년 연속 공모에 선정돼 추진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366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147명이 취업 및 창업의 성과를 거두어 완도를 대표하는 일자리 창출 교육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금년 상반기에는 해양치유자원 수산가공산업 창업 실무교육을 실시했고, 하반기에는 해양치유제품 가공기술 및 마케팅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주 3회, 총 162시간이며, 식품 개발 및 가공, 농·수산물 유통 및 마케팅, 창업 준비 및 경영 관리, 컨설팅 등 다양한 해양치유관련 전문 교육이 실시된다.

하반기 교육생은 19명으로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이 참여했고, 이중 귀어 및 귀촌이 7명으로 교육생의 35%를 차지했다.

군에서는 교육생들이 교육 수료 후에도 취업 및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수료생들에게 완도군 및 유관 기관의 각종 지원 사업 공모 선정 시 가산점 혜택 등 다양한 행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완도군 안환옥 경제교통과장은 “군에서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한 교육이 교육생들의 취·창업에 크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아울러 7월 1일부터 발행되는 완도사랑 상품권이 우리 지역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해양바이오센터 관계자는 10월 중 2014~2019년 수료생 161명이 참여하여 수산 식품 창업투자설명 및 취·창업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등 교육생의 유대 강화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교육훈련 수료생 만남의 날’추진 계획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