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완도군, 5일 시장 공영주차장 조성

가 -가 +

윤진성
기사입력 2019/09/16 [14:42]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완도군은 시장 상권 활성화와 주차 문제 해소를 위해 조성한 완도 5일 시장 공영주차장을 지난 10일 개방했다고 밝혔다.

완도 5일 시장 공영주차장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사업인 주차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26억 원을 투입, 지난 3월부터 약 5개월간의 공사 끝에 준공됐다.

주차장은 2층, 3단 구조로 일반 90면, 장애인 5면, 경차 13면, 총 108면의 규모로 조성됐다.

더불어 1층에는 편의 시설인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으며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완도 5일 시장 공영주차장이 조성된 곳은 완도읍사무소와 완도 5일 시장 사이에 위치해 있어 그동안 장이 설 때마다 교통 혼잡과 주차난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완도 5일 시장 공영주차장이 조성되면서 장날 발생하는 주차난 해소는 물론 평소 인근 도로변 불법 주차가 근절되어 교통 흐름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5일 시장 및 완도읍사무소 이용객들이 공영주차장을 적극 이용해주길 바란다.”며 “도로변 불법 주정차 단속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교통 혼잡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