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인천상수도, 찾아가는 실무맞춤형 현장교육 실시

상수도人 직무수행 역량강화를 위해 10월, 2개 과정 40명 교육

가 -가 +

임병진 기자
기사입력 2019/10/21 [09:47]

 

  © 임병진 기자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상수도사업본부 전입자 및 신규임용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실무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실무맞춤형 현장교육」은 상수도 민간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진행하는 수도 법정 실무교육이며, 「상수도행정 과정」과 「수도시설운영 과정」 등 2개 과정을 본부와 수질연구소에 있는 교육시설에서 40명의 직원들이 이수하였다.

 

이번 교육은「상수도 정책방향」등 공통과목과 「수도요금 과징실무」,「기계설비 운영과정」등 전문과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박영길 상수도사업본부장이 새내기 직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특강도 구성하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하였다.

 

박영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강의실에 있는 교육생들을 보고 저의 30년 전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이 교육생들이 어서 성장하여 우리 시의 재목이 되어주기를 바랐고, 저의 마음이 전달되었는지 그들의 눈빛을 보며 그 바람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상수도사업본부가 시민들의 신뢰받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무교육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