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인천시, 행복한 다문화가족, 하나 되는 다문화세상

제3회 온세상과 통하는 온통다문화가족 축제 개최

가 -가 +

임병진 기자
기사입력 2019/11/21 [10:10]

 

  ▲ 제3회 온 세상과 통하는 온통 다문화가족 축제_행사포스터     © 임병진 기자

 


[신문고뉴스] 임병진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11월 23일(토) 인천남동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제3회 온 세상과 통하는 온통 다문화가족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회식에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와 개회선언에 이어,  다문화어린이합창단, 각계 내빈과 함께 “합창”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함께하는 다문화세상을 만들어가자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이어 지난 4월 18일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우수사례 심사결과 선정된 우수기관 시상과 다문화가족(결혼이민자, 남편, 자녀)이 희망을 담은 메시지를 발표해 인천시민으로서 포부와 자긍심을 한껏 뽐낸다. 

 

마지막으로 11개팀의 축하공연, 다양한 국가별 체험부스(13개)와 프리마켓(10개)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어 축제 분위기가 한층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이번 축제는 다문화가족은 물론, 시민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체험하게 하여 참여하는 가족들에게 즐거운 한 때와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인숙 가족다문화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꿈과 희망을 갖고 인천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