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화순군, 내년도 벼·옥수수·감자 보급종 종자 공급

가 -가 +

윤진성
기사입력 2019/12/09 [14:05]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 =화순군은 내년도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벼, 감자, 옥수수 3개 품목 보급종을 신청받아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급될 벼는 신동진 50t, 새일미 25t이며 그 외에 미품벼, 영호진미, 운광벼, 일미, 동진찰벼, 백옥찰벼 등 총 8개 품종 84.4t을 미소독 종자로 공급한다.

벼 보급종을 공급받고 싶은 농가는 13일까지 마을이장을 통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감자는 수미 14·을 내년 1~4월에 공급할 예정이며 공급가격은 20kg에 3만 2960원으로 이달 16일까지 신청을 해야 한다.

옥수수는 찰옥수수로 미백2호, 미흑찰, 흑점2호가 1kg에 2만 6000원이고 팝콘용인 오륜팝콘은 3만 5000원으로 총 4개 품종을 내년 1월 말에 공급할 예정이다. 신청 기한은 이달 17일까지다.

매년 정부가 공급하는 보급종자는 총 6개 작목이다. 벼, 맥류, 옥수수, 콩, 감자로 순도가 높고 품종 고유 특성이 보존되어 있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다.

특히 보급종은 정선과 소독이 철저히 이뤄져 병해충 발생이 적어 자가 채종 종자보다 수확량이 높으나 공급량은 한정되어 있다. 이 때문에 매년 갱신하기 보다는 2~3년 주기로 연차별 계획을 세워서 종자를 교체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년 공급량이 부족했던 감자는 올해 전년 대비 2배 이상 공급할 예정이다”며 “원활한 종자 수급을 통해 감자 재배 농가의 소득 향상에 이바지 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