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기도교육청, 학교 알림장 서비스에서 ‘긴급사항’ 공유

가 -가 +

김성호 기자
기사입력 2020/02/18 [16:14]

▲ 경기도교육청이 긴급 안내사항을 학부모와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사진 제공  경기도교육청



경기도내 학부모라면 이번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재난이나 재해가 발생했을 때 휴업이나 휴교 등 교육청의 긴급 조치를 푸시 알림을 통해 즉각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경기도교육청이 18일 학부모와의 직접 소통 채널 확대와 강화를 목적으로 ‘학교 알림장 서비스’주요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결과다.

 

도교육청은 향후 ‘학교 알림장 서비스’를 통해 긴급 공지사항, 학사일정 변경 등 교육 정보를 학부모와 실시간 공유할 수 있도록 업체들과 상호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인 업무협약 내용은 ▲‘학교 알림장 서비스’에 경기교육 홍보 메뉴 운영, ▲경기도교육청 정보개방 플랫폼 구축사업 추진, ▲‘학교 알림장 서비스’기능 향상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학부모가 일상적으로 접하는 ‘학교 알림장 서비스’기능을 확대해 휴교나 휴업 등 학사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나아가 경기교육 정책을 홍보하는 소통 채널로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 시행 결과를 바탕으로 참여 업체를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와 채널을 확보해 교육 수요자와 활발히 소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학교 알림장 서비스’는 학교·유치원의 주요 학사 일정과 가정통신문, 설문조사 등을 학부모에게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현재 도내 200만 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다양한 업체의 ‘학교 알림장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