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박찬대, '연수종합사회복지관복지관' 재건축 팔요성 조사..

가 -가 +

임병진 기자
기사입력 2020/02/22 [00:08]

인천 연수구 연수임대아파트 내 ‘연수종합사회복지관복지관’을 재건축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높다.

 

연수종합사회복지관은 건축된 지 28년이 경과된 곳으로 시설 노후화에 대한 주민들의 걱정이 상당한 곳이다. 또한, 주민 고령화 사회의 진입 및 사회복지프로그램의 확대에 따른 이용자의 증가로 공간마저 협소하여 이 같은 필요성은 더욱 절실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인천 연수갑)은 21일 오전 복지관 재건축 관련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연수구 소재 연수종합사회복지관복지관에서 실시된 이번 실태조사는 주민 대표의 시설 노후화 및 공간협소에 따른 복지관 재건축 요청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 담당자 및 시·구의원 등이 참석해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박찬대 의원은 "고령화시대의 어르신은 더 오랫동안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야 하고, 많은 복지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며,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의 삶의 질 향상 지원법과, 관련 조례에 근거하여 재건축을 위한 국비 및 시비를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와 편의를 위해 최대의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