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美 실리콘 밸리 기반 스타트업 지원 ‘마케톤社’ 송도에 오피스

KT와 사업화 추진이 가능한 ICT 분야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가 -가 +

임병진 기자
기사입력 2020/05/29 [09:33]

송도국제도시에 미국 실리콘 벨리에 기반을 둔 창업, 투자 등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마케톤사의 송도 액셀러레이터(AC) 오피스가 진출한다.

 

인천경제청은 29일 마케톤사 양창준 대표가 지역 유니콘, 스타트업 등과 미국 실리콘 밸리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AC) 등과 협업지원을 위한 마케톤사 송도 오피스 진출을 결정하고 오는 6월경에 송도에 오피스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케톤사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서 엔비디아,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등 미국 신산업 분야 글로벌 기업과 플러그 앤 플레이, 알케미스트 등의 액셀러레이터들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국내 잠재 유니콘 스타트업 등의 실리콘 밸리 및 유럽 지역 진출 등을 지원하고 있다.

 

마케톤사 대표는 “앞으로 비대면 사업 환경에 부합하고 지역경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성장 분야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경제청은 “마케톤사의 특화 분야가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핀테크, 바이오, 스마트 시티와 관련한 멘토링, 네트워크 등에 강점을 갖고 있어 향후 실리콘 벨리로 진출하고자 하는 인천지역 내 유니콘 스타트업 등과 협업 기회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