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양윤혜 '코로나19 윈도우 스루 선별진료소' 최우수상

가 -가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기사입력 2020/07/02 [10:42]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의료진의 감염위험을 줄이고, 방역용품 착용에 따른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기존 컨테이너 형태의 선별진료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선한 사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양시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지난 29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시는 직원 공모를 통해 접수된 26건의 우수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6건을 대상으로 발표회를 갖고 과제의 중요도, 추진노력, 확산 가능성, 발표의 완성도 등을 심사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심사 결과 ‘코로나19 윈도우 스루 선별진료소 도입’으로 일산동구보건소 양윤혜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창의적 문제해결과 다른 지자체로의 파급효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원릉역 지하보도 단절로 인한 통행불편 문제 해결(정재훈 주무관) △고양시 최초 노후상수관 정비 국비 지원(이경한 부팀장) (이상 우수상) △해외입국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별진료소 도입(김윤숙 팀장) △레이저를 이용한 기준점 개발로 국토관리의 효율성 제고(안수민 팀장) △과밀억제권역 내 우량기업의 첨단업종 선정 추진(김창현 팀장) (이상 장려상) 등 6건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