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인천시,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 동력을 더하다

가 -가 +

임병진 기자
기사입력 2020/08/04 [09:16]

 

  ▲ 2020 도시재생대학 제4기 수료식 개최, 24명 수료식 단체사진      사진=인천시청

 


인천광역시가 4일 도시재생대학 제4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4기 ‘사람의길’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다. 대학은 주민리더양성 일반과정으로 ▲도시재생의 이해 ▲주민협의체 활동 ▲공동체 문화 3가지 주제로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주 2회, 총 5주에 걸쳐 진행했으며 총 24명의 주민이 수료를 하였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강사진은 타 지역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겪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로 수강생들이 강의 시간뿐만 아니라 쉬는 시간에도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열띤 교육이 되었다. 또한,‘제2의 김광석’이라는 수강생이 반짝 특설무대를 열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광경도 있었다.

 

올해 본격적인 마중물 사업 추진과 더불어 시작한 도시재생대학은 9월말부터 연말까지 두 차례 더 운영할 계획이며 제5기 도시재생대학은 ‘마을관리소의 필요성 및 운영’이라는 주제로 운영되고 집수리 지원사업과 연계된다. 마을관리소는 마을환경 개선, 집수리 지원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업완료 이후에도 주민 스스로 마을을 가꾸고 지속적으로 공동체가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제6기 도시재생대학은 2021년부터 시행하는 주민공모사업에 대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내실 있는 주민공모사업을 준비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