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이재준 고양시장,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개장일 현장방문

가 -가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기사입력 2021/03/03 [12:17]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일, 덕수공원에 총 3,269㎡ 규모의 반려견 놀이터를 개장했다.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덕양구 동산동 332번지)는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다른 반려견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조성된 야외 문화공간으로 일산 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이어 고양시에서 두 번째이다.

 

개장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생략했지만, 개장 첫 날 이재준 고양시장이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김운남 위원장과 함께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직접 방문해 운영 현장을 꼼꼼히 둘러봤다.

 

그리고 동물단체(펫빌리지 이경미 대표,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임장춘 대표, 한국애견연맹 정책·기술위원 정광일 소장, 도래울 강사모 김정기 대표 등 동물단체 관계자들, 반려견과 함께 이곳을 찾은 시민들과 놀이터 이용 관련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대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개장일에 현장을 방문한 한국애견연맹 정책위원인 정광일 소장은 “시민과 반려동물의 조화롭고 행복한 여가문화시설이 고양시에 조성이 되어 기쁘다”면서, “반려견들이 놀이터에서 뛰어놀면 사회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반려견의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개 짓는 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다툼을 줄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오늘 방문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조성된 만큼 시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세심하게 점검하고 놀이터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