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고양시 덕양구, 여름 성수기 대비 물놀이 유원시설 현장 점검

가 -가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기사입력 2021/04/07 [11:24]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는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여름철 물놀이 성수기를 앞두고 이용객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해, 물놀이형 유기기구를 운영하는 미신고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5일 ‘불법 유원시설업 근절을 위한 특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일반 놀이공원 사고에 비해 건수는 적지만, 사망 등 중대사고 비율이 높은 유원시설의 선제적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인·허가 측면, 유원시설 안전관리, 안전성 검사 등을 살폈다.

 

점검 결과에 따라, 미신고 업장은 해당 법에 의해 고발 조치하고 안전관리 감시를 이행하는 등 후속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특별 점검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방역수칙 홍보 및 계도 등을 병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김운영 덕양구청장은 “여름 성수기가 다가오면 물놀이 유원시설 이용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업계에서는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덕양구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관내 수영장과 유원시설의 방역 수칙 준수 여부, 수질 관리, 유기 기구 및 설비 상태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현황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전수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