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례군, '케이팜 귀농귀촌박람회' 참가 성료

가 -가 +

윤진성 기자
기사입력 2021/07/23 [09:28]

구례군은 지난 7월 15일부터 7월 17일까지 3일간 수원메쎄에서 열린‘케이팜 귀농귀촌박람회’에 참가했다. 수도권은 7월 12일부터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이번 행사에는 시설면적 6㎡당 1명 입장, 매일 아침 주최자 ‧ 참가기업 ‧ 운영요원 전원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검사 후 박람회에 입장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특히 맞춤형 지역정보 서비스 사업을 활용하여 구례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에게 사전 문자로 박람회 참가일정을 알리는 등 코로나19로 지역 방문이 어려운 도시민들에게 맞춤형 귀농귀촌 지원사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도시민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운영 중인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구례정착 보금자리 등 특화된 귀농귀촌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해 도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순호 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여 비대면 귀농 ․ 귀촌서비스를 확대하고 귀농귀촌인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7월말 부산 벡스코, 10월 서울 등 앞으로 열릴 박람회에 참여하여 도시민 대상으로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naver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신문고. All rights reserved.